본문 바로가기
읽다

[yes24 서평단 모집]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 자기관리론 + 성공대화론

by 연필과종이 2020. 5. 21.

https://blog.yes24.com/document/12510701

 

[서평단 모집]『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자기관리론 + 성공대화론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자기관리론 + 성공대화론 (합본)데일 카네기 저/베스트트랜스 역더스토리 |2020년 05월신청기간: 5월24일24:00 서평단 모집인원: 5명 발표: 5월25일 신청방법:댓글로신청해��

blog.yes24.com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대학시절 읽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창, 관계 속에서 힘들어할 때였어요. 제가 이전까지 생각하는 '인간관계'의 핵심은 제가 좋은 사람이 되고, 그리고 상대방을 맞춰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에서 배웠던 가장 큰 가르침은 '들어주기'였습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 '대화의 핵심'이고, 그것이 인간관계를 결정짓는다는 것이었어요. 저는 실제로 적용해보기 시작했습니다. '달변가'가 되기보다, '리스너'가 되기를 선택했습니다. 상대방과 대화를 시작할 때 나의 이야기를 하기보다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해주고, 거기에 맞춰서 대답을 해보았어요. 사실, 모든 사람은 자기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한 일화는 유명하죠. '데일 카네기'가 어떤 사람과 이야기를 하면서 들어주기만 했는데, 대화의 상대방은 데일 카네기가 정말로 '대화를 잘한다'고 이야기했어요. 핵심은, 상대방이 느끼기에 대화를 잘하는 사람은 '자신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이었던 거죠. 저는 이 방법을 제 생활에 적용시켰고, 그때부터 많은 변화를 실제로 보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 다양한 '동아리 활동' 및, '대외 활동'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 그리고 개성을 가진 친구들, 선배, 후배들과의 만남과 관계를 이어가면서 저는 항상 관계의 중심 속에 있었습니다. 이러한 관계를 유지한 덕에,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계속해서 '관계'를 이어오고,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서평단 모집에서 '데일 카네기의 저서 3종' 합본이 나왔습니다. 기존의 인간관계론에 자기 관리론과 성공 대화론을 더한 버전입니다. 대학 시절, 관심을 가졌던 인간관계론을 넘어서, 이제 개인 사업을 시작하는 30대 중반의 장년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스스로 끊임없이 자기 관리를 해야 하고, 그러면서 함께 있는 팀원들을 이끌어야 하는 역할을 맡은 저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이 시끄러워도, 자신의 입지가 단단하면 흔들리지 않을 거라고 믿습니다. 어려운 주위 환경에도 굴하지 않고 저만의 단단함을 키우고 싶어, 이번 서평단 모집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