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다

[yes24 서평단 모집] 막대기랑 돌멩이랑

by 연필과종이 2020. 6. 26.

blog.yes24.com/document/12648644

 

[서평단 모집]『막대기랑 돌멩이랑』

막대기랑 돌멩이랑베스 페리 글/탐 리히텐헬드 그림/이순영 역북극곰 |2020년 06월신청기간: 6월29일 까지 모집인원: 5명 발표: 6월30일 신청방법:댓글로신청해주세요! * 신청 전 도서를 받아 보실 ��

blog.yes24.com

 

'삶'은 동화일 수 있습니다. 어렸을 적 생각했던 세상은 아름다움이 많았습니다. 순수함과, 아름다움이 더 많은 세상이었어요. 그런데, 나이와 함께 세상에 대해 많은 이야기들을 들을수록, 그렇지 않은 이야기들을 많이 듣게 되어요. 다양한 범죄, 그리고 미움과 질투는 사회를 병들게 합니다.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해 쉽게 헐뜯고, 자신보다 더 나은 처지에 있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을 깎아 내리기에 급급합니다. 

최근에 인천국제공항공사 보안직원들의 정규직 전환에 대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정치인들은 이것을 프레임화 시키기에 급급합니다. 사실, 여기에 관련된 많은 이해관계들은 한 기관 속에서만 논의되어도 될 것인데, 전 국민이 공론화하기에 이릅니다. 누구는 공부를 이만큼 했고, 누구는 이렇게 고생해서 들어간 곳인데, 저네들은 왜, 노력을 그만큼 하지 않고 저 조직의 구성원이 되느냐인거죠. 배가 아프고, 내가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부러움은 그들의 상황과 노력을 깎아 내리는 것 외에는 할 수 없습니다. 

 사회가 이분화되고, 정치공학적인 이유로, 계속해서 진영논리를 펼치는 것에 이제 신물이 나려합니다. 저는 현실 세계에 살면서, 동화와 같은 삶을 꿈꿉니다. 바르게 살아가고, 정직하게 노력하는 사람들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가 오길 바랍니다. 막대기도, 돌맹이도 함께 지낼 수 있고, 싸움보다는 도움이 많이 보이는 사회를 그립니다. 어른이 된 이후, 더욱 동화가 그립습니다. 좋은 동화를 읽고, 또 좋은 동화를 쓰기 위해 

이번 서평단 모집에 신청해봅니다. 덤으로 7번째 생일을 내일 맞는 두번째 조카, '리아'의 생일선물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